안녕하세요! 마인라입니다!
오늘은 가족모임이 있어 용인 갈비 맛집이면서 고기를 직접 구워주는 동백궁 용인동백점에 다녀왔습니다. 맛나게 먹고 온 후기를 여러분들께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방문 배경
연말을 맞이하여 가족행사로 인한 가족모임으로 동백궁 용인동백점에 다녀오게 되었는데요. 메뉴를 급하게 갈비로 결정하게 돼서 점심식사 시간 때에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동백궁 용인동백점 정보
주소 및 영업시간
주소 : 경기 용인시 기흥구 동백죽전대로 489
영업시간 : 매일 11:30 ~ 22:00
전화번호 : 031-275-9292

주차장과 예약 안내
넓은 주차장이 있으며, 되도록 미리 예약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동백궁 용인동백점은 한 개 건물로 이루어져 있고, 주차장도 생각보다 상당히 넓은 편입니다.

동백궁 건물 바로 앞 주차장 말고 동백궁 건물 뒤쪽으로 가파른 오르막길로 올라가면 동백궁 전용주차장이 하나 더 있어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피크타임에는 주차장이 꽉 차더라구요. 분위기도 좋고 맛도 좋으니 손님들이 많지 않을까요~~? 중요한 날, 단체로 가실때에는 꼭 예약하시고 방문하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예약은 위에 적힌 식당 전화번호로 연락하시면 됩니다!
웨이팅 상황
도착하니 사람들이 엄~~~~청나게 많더라구요. 오후 1시에 방문했는데도 우리 앞에 다섯팀이 대기하고 있더라고요. 갈비를 먹는게 결정이 났으면 미리 예약을 했을텐데 아쉬운 마음을 뒤로하고 열심히 기다렸습니다.

동백궁 메뉴 소개
원래 갈비하면 수원이 유명하긴 한데 용인에서도 갈비를 이렇게 맛있게 먹을 수 있다는게 놀랍습니다.

식사 메뉴
식사 메뉴로는 三대本갈비탕, 육회비빔밥(한우 생고기), 함응냉면(물/비빔), 코다리회냉면이 있습니다.

점심정식 및 점심 숯불 한정식
점심정식 메뉴로는 本갈비찜 솥밥 정식과 재래된장찌개 정식이 있습니다. 점심정식 메뉴는 평일에만 가능하고, 주말 및 공휴일에는 제외된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본갈비찜 솥밥 정식은 선호도 1위라고 하네요. 다음에 기회 되면 먹어봐야겠습니다.
점심 숯불 한정식 메뉴도 있습니다. 점심정식 메뉴와 동일하게 평일 한정으로 식사가 가능하고, 퀄리티 높은 숯불 양념구이에 한상 가득 정찬과 솥밥, 발아현미밥 또는 냉면이 제공되는 숯불갈비(구이) 한정식 메뉴라고 합니다.

육류 메뉴
오늘 저희 가족이 먹은 육류 메뉴판입니다!
돈육과 우육으로 나눠져있으며, 돈육은 돼지 숯불구이와 한돈 숯불구이 두 종류가 있습니다.
우육은 생갈빗살, 통양념갈비, 本양념갈비, 本생갈비(한정판매), 토종한우 생등심, 토종한우 꽃등심이 있습니다.
곁들임 메뉴로 토종한우육회와, 양념꽃게무침, 本갈비찜이 있습니다.

웨이팅 후 입장 및 테이블 안내
웨이팅을 기다리고 기다리던 우리 가족의 순서가 드디어 찾아왔습니다. 5명이서 왔기때문에 3명, 2명 총 두테이블을 안내해주셨어요. 자리에 앉자마자 맛나보이는 반찬이 세팅이 되고, 곧바로 숯을 넣어주셨어요. 룸이아닌 홀로 배정되었지만 생각보다 마음에 들었습니다. 아무래도 홀이다 보니 시끄럽긴하더라구요. 다음엔 룸으로 미리 예약하고 와야겠어요.
고기 주문 및 식사 후기
저희 가족이 주문한 메뉴는 한정판매인 본생갈비 5인분과 본양념갈비 5인분 그리고 토종한우육회를 시켰어요.
반찬은 고기와 곁들일 수 있는 찬으로 준비되었고, 가지튀김과 잡채 정말 맛났어요.

그리고 서비스로 양념게장을 주셨는데 정말 맛났습니다. 바로 공기밥 시켜서 냠냠, 이 양념게장이 메뉴에도 있던거 같은데, 모든 테이블 다 서비스로 나간건진 모르겠네요. 그리고 가장 기억에 남는 반찬은 찰옥수수? 범벅? 찬인데요. 일본의 낫토와 비슷한 식감인데 생각보다 신기하고 맛있었습니다. 강원도 향토음식?이라고 하는거 같아요. 또 생각나네요..


본생갈비와 본양념갈비
본격적으로 홀에 계시는 실장님들이 계속 왔다갔다 하시면서 고기를 직접 구워서 잘라주시기 시작하십니다.



구워주시는 고기를 먹으면서 가족들과 편하게 대화를 할 수 있고, 식사하다가 부족한 반찬이 있으면 중간중간 챙겨주시고, 오로지 식사에 집중할 수 있는 부분이 너무 마음에 들었습니다.
소갈비를 생으로 먼저 먹고, 나중에 양념 소갈비로 먹었는데 둘 다 너무 맛있었어요.
토종한우육회
그리고 육회는 꼭 시켜드셔야합니다! 당연 갈비가 맛있겠지만 육회 맛집이라고 해도 될 정도로 육회도 정말 맛있었습니다. 알고보니 노른자는 따로 얘기를 해야 주는거 같더라구요. 다먹고 난 후에 알게된 사실ㅠㅠ


추가주문 : 한돈 양념갈비
본생갈비와 본양념갈비를 먹은 뒤 한돈 양념갈비도 5인분을 추가로 시켜 먹어봤는데요. 소갈비와 마찬가지로 돼지갈비도 충분히 맛났어요!



식사와 함께한 사이드 메뉴
된장찌개와 냉면
역시 갈비하면 따뜻한 공기밥과 된장찌개, 냉면이지 않을까요? 곧바로 주문하여 함께 먹으니 정말 최고였습니다. 냉면의 경우에 후식냉면과 단품냉면이 있는데 각각 주문해봤어요. 단품의 경우 후식냉면보다는 가격이 있으면서 양도 많더라구요. 고기로 이미 충분히 배를 채웠기 때문에 후식냉면을 시키는것을 추천드립니다!

마무리 디저트와 식사 소감
마지막으로 숯을 빼달라고 하니 숯을 빼는 동시에 입가심할 수 있게 단호박 식혜를 준비해 주셔서 깔끔하게 맛난 점심식사를 마무리 하였습니다. 용인에도 많은 갈비집이 있지만 정말 깔끔하고 맛있고, 대접받는 느낌을 받는 그런 점심식사 장소로 동백궁 용인점이 최고였던거 같습니다.



마치며..
이번 포스팅에서는 용인시 기흥구 동백에 위치한 동백궁 용인동백점에서 식사한 후기를 작성해보았는데요. 5명이서 정말 배터지게 만족스러운 식사가 되었습니다.가성비를 생각하면 비싼느낌이 들긴하지만 어르신들을 모셔야하거나 중요한 자리에 방문할 식당을 찾으신다면 동백궁 어떠실까요? 꼭 방문 하루 전에 미리 예약하셔서 편하게 식사해보세요! 그럼 오늘 블로그 포스팅은 이만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앞으로도 더 많은 정보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내돈내산 용인 갈비 맛집, 고기 구워주는 동백궁 용인동백점에서 맛난 식사 후기 끝!